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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우스 이벤트 처리 중 클릭에 관련된 기본 함수의 3가지 기능
GetMouseButtonDown | 마우스 버튼을 클릭했을 때 true값을 반환 |
GetMouseButton |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고 있는 동안 true값을 반환 |
GetMouseButtonUp |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고 뗄 때 true값을 반환 |
위의 3가지 기능에 대해 조금 더 살펴 보겠습니다.
참고로 버튼 클릭을 숫자로 나눠서 인식을 하고 있습니다.
0 | 마우스 왼쪽 클릭 |
1 | 마우스 가운데 클릭 |
2 | 마우스 오른쪽 클릭 |
GetMouseButtonDown
마우스를 클릭했을 때 true값을 반환합니다.
실제 스크립트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MouseEvent : MonoBehaviour
{
void Update()
{
// 왼쪽 마우스를 클릭 했을 때
if (Input.GetMouseButtonDown(0))
{
// 명령문
}
}
}
GetMouseButton
마우스 버튼을 클릭하고 있는 동안 true값을 반환합니다.
실제 스크립트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MouseEvent : MonoBehaviour
{
void Update()
{
// 왼쪽 마우스를 클릭 하는 동안
if (Input.GetMouseButton(0))
{
// 명령문
}
}
}
GetMouseButtonUp
마우스 버튼을 클릭하고 뗄 때 true값을 반환합니다.
실제 스크립트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MouseEvent : MonoBehaviour
{
void Update()
{
// 왼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뗄 때
if (Input.GetMouseButtonUp(0))
{
// 명령문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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